본문 바로가기

소소한 일상/수다수다

window10 인터넷 없음 해결

 

전에 노트북에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아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던 글을 올렸다.

"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업데이트를 한 이후로 인터넷 연결이 되었는가?"라고 묻는다면 대답은 "반반"이다. 업데이트 후 자취방에 노트북을 가져와서 와이파이 연결 했는데 처음에 연결이 되다가 다시 연결 없음으로 변하더니 연결이 안되었다. 서비스센터까지 가서 수리했는데 정말 화가 많이 났다. 마지막으로 네*버 지식인에서 찾아보았는데 와이파이 채널을 상위 채널로 바꾸면 된다고 한 글 보고 실행해봤다.

 

공유기를 재설치한 후 설정한 채널은 13번이었다. 이 채널을 6번 이내의 채널로 바꾸면 된다는 것이다. 마지막으로 해결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4번 채널로 변경했다. 그리고... 그 뒤로 인터넷 연결이 너무 잘 되었다.

 

괜히 서비스센터를 방문한거였나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. 업데이트 함으로써 보안도도 올라갔고 이전보다 와이파이 연결이 더 빠르게 되긴 했으니까.

하지만 업데이트한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었다고 생각하기는 어렵다.

지금까지 윈도우 10 인터넷 없음 해결 과정은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.

 

< Window 10 인터넷 없음 해결 >

1. 고장난 공유기를 새 공유기로 교체 (동일 인터넷선 사용)

2. 이전에 한 번도 없었던 노트북의 인터넷 없음 현상이 발생

3. 공유기 재설정 시도 - 일시적 연결, 실패

4.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뎁터 제거 후 재부팅 - 일시적 연결, 실패 (나중에는 아예 연결 없음)

5. 공유기 아이핀 주소 변경 - 실패

6. 서비스센터 방문 및 윈도우 업데이트 - 일시적 연결, 실패

7. 공유기 하위채널을 상위채널로 변경 (13번 -> 4번) - 성공!!!!!

 

* 아랫집 분이 새로 이사를 오면서 공유기를 설치했는데 내 공유기와 신호가 중첩되어 연결되지 않았던 것 같다. 공유기를 새로 설치할 때는 상위채널로 설정하고 아이핀 주소도 겹치지 않게, 허브 채널로 설정하면 될 것 같다. 좋은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.

 

공유기 상위채널로 바꾼 뒤 이상 없이 연결 아주아주 잘 되고 있다. 2학기 재택강의를 들을 때 와이파이가 계속 끊겨 스트레스받았는데 다행히 해결되었고 재택강의 성적도 잘 받았다. >_</ 노트북으로 영하, 드라마,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고 과제도 제출할 수 있었다. 오예~ 기분 좋다.

 

공유기를 재설치했는데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의 방법 참조해주세요. ^^